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천북 굴단지 맛집 명소 등대굴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해산물은 뭐가 있을까요?
맞습니다. 바로 석화찜이겠죠


오늘 다녀온 곳이 그 유명한
천북 굴단지에 있는 맛집

등대굴집입니다.






천굴 굴단지에 들어오면 바로 초입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에 보이는 저 싱싱한 석화들
조금만 기다려라 석화들아
널 먹으려고 1시간을 운전하며 왔단다







홀 모습입니다.
칸막이가 제대로 있었어요.






메뉴를 보시면 다른 식당들과는
다르게 등대 정식이 있습니다.

사실 정식보고 왔어요.
굴만 먹으면 뭔가
물리잖아요.

그래서 메뉴 구성이 좋은
등대정식!!



석화 물회
파채와 초장
생굴 무침
굴 튀김




굴 요리를 코스로 먹을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었어요.


우리 동네에는 이렇 곳이 없거든요.





굴이 들어간 물회.
굴이 싱싱하고 물회 육수가 맛깔났습니다.
(1회 리필)






열기 때문에 카메라가 뿌옇게 나와서
여러개 찍었습니다~

2인이서 먹기에 적당한 양이네요.







골고루 초장에 찍어서 봅니다.
맛있어요.

마지막장 저 이름이 갑자기
내 머리속에 지우개가…

아!미더덕이요
저거는 조금 작은건데

다른 하나가 정말 무지무지하게
컸었어요 석화 2개를 합쳐놓은
크기라 할까요.

뭔가 이상해서 미더덕 먹어도 되냐고
아주머니께 물어보니
눈으로만 먹으라고 하시네요.

물어보기전에 하나를 미리 먹었었거든요..






굴찜을 먹다보면 아주머니께서 굴밥을
주십니다. 미리 달라고해도 주세요.

저희는 반정도 먹었을때쯤
가져다 주셨어요.


밑반찬 구성은 사진으로 보시고요.
저 돌솥굴밥은 정말 찐이였어요.

세상에 얼마나 맛있던지
그릇에다가 굴밥을 다 넣고,
양념장을 비벼먹으면 최고.

거기에 돌솥에 물을 넣고
누룽지로 먹으면
정말 더더더 최고.

육수는 따로 주시지
않았지만 돌솥굴밥에 영양과 있는
재료들이 들어있다보니

누룽지에도 그 맛이 배어
감탄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일반 돌솥밥은 따로 오지못할정도로요.
다음에도 굴이 생각난다면 2시간이 걸려도
이 곳으로 올거 같아요.





메인인 굴찜의 영상을 마지막으로 인사드릴게요.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재방문의사 높으므로!
적극추천합니다^^



지번 :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산205 9동 9호
(굴단지 초입 우측 첫번째에요)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번호 : 0507-1343-70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