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달달한 돼지석갈비와 시원한 냉면의 조화 원조 맛집 "선유원"

반응형

 

 

선유원 입구

 

 

안녕하세요 LabongH입니다

폭염으로 인한 무더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주 유명한 곳이죠

천안 북면에 있는 돼지석갈비 맛집

선유원이에요

 

시원한 옛날 냉면도 같이 맛 볼 수 있고요

천안 돼지석갈비 원조라고 볼 수 있어요

 

정확한 거는 아니지만 현재는 30년 정도는

넘었을 걸로 예측됩니다

 

조치원 고복저수지에 있는 산장가든과 양대 산막인데요

산장 가든은 국내산 고기를 사용하고

선유원은 수입산 고기를 사용합니다

 

맛은 조금씩 다른 대요

선유원의 돼지석갈비는 약간 달달한 맛과

밑반찬으로 양념게장이 나와요

 

돼지석갈비도 맛있지만 양념게장으로도 유명해졌지요

양념게장을 포장 판매도 한답니다

 

 

 

참 유명합니다

 

 

선유원 현관

 

 

안심 콜 후 입장합니다

참 간편해요 안심 콜~

 

 

 

 

주말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에도 사람들이

꽉 차 있었어요

 

 

메뉴판

 

 


돼지석갈비 1인분(300g) 14,000원

물냉면 5,000원

공기밥 1,000원

 

밑반찬 양념게장 리필 시 1 접시에 3,000원

양념게장 포장 시 1.2kg 20,000원

 

돼지 석갈비 포장은 동일

 

 

 

 

 

솔잎의 효능과 상표등록이에요

 

 

밑반찬

 

자리에 앉자마자 밑반찬은 미리 세팅이 되어

있어서 바로 돼지석갈비 2인분을 주문합니다

 

아, 공기밥도요

 

 

 

 

유명한 양념게장과 돼지석갈비를 찍어먹을

양념게장 양념만 따로 달라고 주문했어요

 

선유원 양념게장은 매콤한 맛이 아닌

달달한 맛 위주라서 단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안 드려요

 

양상추 샐러드와 공기밥, 국이에요

 

 

 

1인분에 300g.. 적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돼지 석갈비를 여기저기 취향에 맞게 찍어 드시고

쌈 싸 드시면 좋아요

 

양념게장은 역시나 제 입맛에 맞았고요

기본 밑반찬이 미리 세팅이 되어 있어서

 

재료가 신선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계란찜은 따뜻하게 먹었고, 샐러드 외 기본 반찬들도

신성했습니다

 

 

홀 커피자판기

 

식사를 마치고 후식으로 뭐가 있을까 보았는데

대형 자판기가ㅋㅋㅋㅋㅋㅋㅋ

 

유료일까요 ? 무료일까요 ? 

동전 안 넣으셔도 됩니다

무료니깐요

 

전에 다른 식당을 갔는데 유료로 하는 가게가 있더라고요?

그럼 저는 안 먹어요

 

선유원 커피자판기는 무료고요 믹스지만

입가심으로 괜찮았어요

 

주차장은 확장이 많이 돼서 표지판 안내에 따라 주차를

해주시면 되고요 길가 옆에 주차하실 때에는

차 조심하세요~!

 

천안에는 돼지 석갈비 집이 많으니 한 번씩 드셔 보시고

단골집 하나 만드는게..^^

2021.08.04 - [맛집 정보] - 천안 유량동 태조산 석갈비 막국수 맛집[태조숯불 석갈비 &막국수]

 

 

분위기 : ♥♥♡♡♡

맛 : ♥♥♥♥♥

친절도 : ♥♥♥♡♡

위생 : ♥♥♥♡♡

재방문의사 : ♥♥♥♥♥

 

 

주소 : 천안시 동남구 북면 연춘리 239-3

번호 : 041 - 555- 7586

휴무 : 매주 월요일(공휴 일시 정상영업 후 다음날 휴무)

영업시간 : 입장 마감 19시 40분

마지막 주문 20시 30분

 

 

 

 

 

 

 

 

반응형